로그인 회원가입 공지사항 사이트맵 찾아오시는길 운영자에게
모교소개 동문회모습 고향소개 만남의광장 동문알림방 동문사랑방 동호회
   
우리 포천은
추억의 사진첩
아름다운 포천
지금 내고향은
포천의 명인들
 
포천시 심벌마크

산자수명한 자연을 주제로 하고, 통일조국의 중심지로 융성 발전하는 미래상과 환경친화적인 우리고장의 모습을 다음과 같이 나타낸다.

가. 상단부의 붉은 색 원형은 태양으로서 진취적인 기상과 밝은 미래를 향한 힘찬 전진을 의미한다.
나. 녹색과 군청색은 푸른 산과 맑은 물을 나타내고, 녹색에서 군청색으로 단계적으로 변화하는 것은 산과 물이 어우러지는 쾌적한 포천을 상징한다.
다. 하단부의 태극형상은 자연과 인간이 어우러져 통일조국의 중심지로 웅비하는 모습을 나타낸다.
 
포천시의 나무 - 소나무

부부송은 2그루의 소나무가 얽혀 마치 금슬 좋은 부부가 안고 있는 형상을 하고 있어 문화재뼈막觀壙?2005년 6월 13일 천연기념물 제460호인 "포천 직두리의 부부송"으로 지정되었다. 수령은 약 300여년으로 추정되며, 포천시 군내면 직두리 190-1번지에 소재한다.
 
포천시의 꽃 - 포천구절초

국화과에 속하는 포천 구절초는 포천에서 처음 발견돼 명명된 포천 고유의 식물 (학명 : Chrysanthemum zawadskii Herb) 로 속명은 “포천가는잎구절초”며 한탄강 주변과 운악산 등지에서 볼 수 있지만 자생지가 제한돼 있고 개체수가 많지 않아 자생지 보호와 보존이 필요하다.
 
포천시의 새 - 원앙

천연기념물 제 327호인 원앙은 1급수에만 서식하고, 포천 광릉계곡에 가장 많이 서식하는 오리과 물새로 '늘 함께 있는 의좋은 부부'를 비유하며 조류 학자도 적극 추천하고 있는 새이다.
   
포천시의 캐릭터 - 오성과 한음

오성(이항복)은 가산면에 묘소와 신도비가 있고, 화산서원에서 제향되고 있으며, 한음(이덕형)은 포천읍 자작리에서 출생하여 신북면 소재 용연서원에서 제향되고 있는 우리시의 명현으로서 맑고 큰 눈을 가지고 재치가 넘치는 어린 도령의 모습을 통하여 어린이에게는 미래의 꿈과 희망을 주고, 어른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켜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음을 의미한다.
   



주소 : 경기도 포천시 군내면 하성북리 포천일고(내) Tel : 031-535-8336 Fax : 031-535-8234 E-mail : webmaster@ipocheon.co.kr Copyright(c) 2005~2008 ipocheon.co.kr All rights reserved.